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여당 야당 뜻 차이

반응형

 

 

티비를 보다보면 가장 많이 등장하는 이야기 중에 하나가 바로 여당 야당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치이야기를 할 때면 빠지지 않고 등장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우리가 여당 야당을 더욱 주의깊게 보게 되는 이유는 그 안에서 참 치열한 다툼(?)이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아닐까 싶은데요 사소한 이야기부터 새롭게 시행하려고 하는 정치 개편안들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서로 대립하고 충돌을 하게 되는 것이 여당 야당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어릴 때는 뉴스보면서 아니 왜 그렇게 서로 못 잡아 먹어서 안달일까.. 평소에도 저렇게 사이가 안 좋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도 그럴것이 서로 고성에 욕설에 멱살은 물론이고 작고 큰 주먹다짐까지 오고갈 정도로 격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하기 때문인데요 정말 잘 배우고 우리나라의 국민들을 대표하는 대표자의 역할을 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더욱더 궁금증을 자아내게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당 야당 뜻 차이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답니다. 

 

 

여당 뜻 

- 정당 정치에서 현재 정권을 잡고 있는 정담. 

야당 뜻 

- 정당 정치에서 현재 정권을 잡고 있지 않은 정당. 

 

이렇게 여당 야당 뜻 차이를 구분할 수 있는데요 사실 둘을 구분하는 건 아주 쉽다고 할 수 있답니다. 서로 극명하게 대립되는 반대의 상황에 놓여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여당은 현재 정권을 잡고 있는 정당으로 대통령을 배출한 정당이 여당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대통령을 배출한 정당이면 대통령은 정권에 대한 총괄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국민 투표가 아닌 각 보직에 자신이 생각하는 사람을 둘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자신의 정당이나 혹은 관련된 사람을 앉힐 수밖에 없기 때문에 여당이 정권을 유지하는데 큼 힘을 받을 수밖에 없답니다. 

 

그리고 이와 반대로 야당은 대통령이 속해 있지 않은 정당을 모두 통칭해서 부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여당은 1개일 수밖에 없지만 이를 제외한 나머지를 모두 야당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저는 여당 야당이라고 해서 남녀를 처음엔 연상하게 되었는데 여당의 여는 한자어로 같은 편 한 패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답니다. 요즘말로 하면 깐부?? ㅋ 이렇게 해석해볼 수도 있겠네요. 즉 여당은 같은편 야당은 그를 제외한 나머지를 모두 통칭해서 이르는 말로 현재는 문재인 대통령이 속해있는 더불어민주당이 여당이라고 할 수 있으며 국민의힘, 정의당, 국민의당, 열린민주당 등이 모두 야당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답니다. 

 

 

따라서 여당은 현재 정부의 정책방향성을 결정하는 역할을 하며 이를 견제하고 비판하는 것이 야당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각 정당별로 추구하는 방향성이 조금씩은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가 뉴스나 티비에서 보는 다투고 싸우고 치열하게 대립하는 관계는 어쩌면 당연한 상황이라고 할 수도 있답니다. 

 

하나의 안건을 제시하더라도 정당별로 이해관계가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첨예하게 대립하는 것은 물론이고 각 정당쪽에게 좀 더 이익이 되는 상황으로 돌려보려고 노력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가끔은 격한 대립관계로 인한 장면들 때문에 국민들이 보기에 부끄러운 모습을 연출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물론 각 정당의 방향성이나 서로의 이해관계를 따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궁극적인 목적은 어느 누구도 아닌 국민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비록 다른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더 나은 대한민국과 더 나은 국민들의 삶을 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노력하고 힘쓰는 각 정당의 국회의원들이 되시길 바라며 응원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여당 야당 뜻 차이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는데요 정보가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경제,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보 보수 차이 뜻  (0) 2021.10.25
스팩주란 SPAC  (0) 2021.10.24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0) 2021.10.22
2022 대선 날짜  (0) 2021.10.22
디레버리징 뜻  (0) 2021.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