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지식

프리퀀시 뜻 의미 알고 계신가요?!

반응형

 

 

프리퀀시라는 말은 스타벅스로 인해서 아마 많은 분들이 한 번쯤은 들어보시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매 년 여름과 겨울에 1번씩 스타벅스 프리퀀시가 진행되기 때문에 이 때에는 정말 스타벅스에 문이 닳도록(?) 열심히 다니게 되는 것 같아요. ㅎㅎ 

 

 

그런데 항상 스타벅스 프리퀀시를 참여하지만 막상 프리퀀시가 무슨 뜻이지?? 라는 의구심을 가져본 적이 별로 없었는데요 제가 이렇게 열심히 스타벅스 프리퀀시를 모으고 하니깐 어느날 친구가 '너 프리퀀시 뜻 알아?'라고 물어보는데 바로 대답을 할 수 없었던 치욕스러움이란.... ㅋ 

 

그래서 오늘은 스타벅스 프리퀀시 뜻 의미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답니다. 

 

 

▲프리퀀시 뜻

프리퀀시란 영어 그대로 해석을 하자면 빈도, 빈발, 잦음 혹은 전문용어로는 소리나 전자파 등의 진동수를 뜻하는데요 아니 그렇다면 스타벅스 프리퀀시는 스타벅스 빈도? 스타벅스 잦음? 스타벅스 진동수?? 이런 의미인가요? ㅋㅋㅋㅋ 뭔가 이상한 너낌적인 너낌!! ㅋ 

 

 

스타벅스 프리퀀시 뜻은 일종의 마케팅 방법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원래 프리퀀시 적립을 쿠폰북 형태로 진행을 했었답니다. 종이로된 쿠폰북에 커피를 마실 때마다 스티커나 도장을 찍어서 완성하는 방식이었는데 이렇게 일정 수 이상의 도장이나 스티커를 채우게 되면 정해진 상품으로 교환을 할 수 있었는데요 예전에는 종이의 형태였던 것이 현재는 친환경적이면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어플을 통해서 적립할 수 있게끔 만들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온라인 적립으로 변경이 된 이후에는 분실 위험 등과 같은 문제도 해결이 되었는데요 특히나 쿠폰북 형태의 종이로 적립을 할 때에는 프리퀀시 적립을 위해서 다른 사람들이 적립하지 않은 영수증을 찾기 위해서 쓰레기통을 뒤지거나 길거리의 영수증을 줍줍하는 등 다양한 사회문제(?)까지 발생이 하게 되었는데요 그만큼 스타벅스의 이벤트 자체가 워낙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관심을 많이 받고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프리퀀시라는 영화도 있는데요 스타벅스와 관련있는 영화인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어떠한 뜻을 변경하다'라는 뜻의 프리퀀시 뜻을 차용해서 만들어진 영화랍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스타벅스라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워낙 독보적이기 때문에 스타벅스의 작은 행동이나 이벤트 하나로도 사회적인 관심과 사랑 혹은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프리퀀시 선물을 받기 위해서 300여잔이나 되는 음료를 주문했다가 선물만 받고서 음료는 그대로 방치하고 사라진다던지 재사용이 가능한 리저블유 컵으로 음료가 제공되는 특정한 날에는 음료 대기가 2,3시간이 걸릴정도로 업무에 혼선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다양한 스타벅스의 이벤트에 대해서 긍정적인 면만큼이나 부정적인 면도 많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스타벅스 프리퀀시 뜻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저도 스타벅스를 좋아하고 자주 방문하는 편이긴 하지만 너무 과열되는 이벤트는 지양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나 한정판과 같은 사람들의 소비와 소유심리를 자극하는 자극적인 이벤트들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혼란을 겪거나 힘들 수도 있는 상황들이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까지도 세심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스타벅스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잡다한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15236249 031-523-6249  (0) 2022.05.02
0260079027 02-6007-9027  (0) 2022.05.02
구황작물 뜻 종류는?!  (0) 2021.11.24
넷플릭스 지옥 결말 줄거리 총정리!!  (0) 2021.11.22
여자 영어이름 추천 뜻 모음!!  (0) 2021.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