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지식

천화동인 뜻

반응형

 

최근에 정치권에서 시작되어 각종 언론을 떠들썩하게 하고 있는 단어가 있죠. 바로 화천대유인데요 첨에 뉴스에 나왔을 때에는 제가 잘 모르는 사자성어인줄 알고 아니 왜 사자성어가 뉴스에 이렇게 자주 등장하지...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화천대유와 더불어 천화동인이라는 사자성어까지 뜨길래 중국회사가 연관된 큰 사건이 생긴건가.. 하는 생각까지 들더라구요. 

 

그만큼 익숙하지 않고 생소한 단어가 등장을 하다보니 관련해서 정보를 좀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화천대유 천화동인 모두 회사이름이랍니다. 물론 기본은 한자뜻을 가지고 있구요. 이 한자뜻을 차용해서 회사의 이름을 지은 것으로 알게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천화동인 뜻은 무엇일까요?!

 

 

화천대유 뜻 :

하늘의 도움으로 천하를 얻는다. 

 

천화동인 뜻 :

잘못된 세상을 타파하기 위해 같은

뜻을 지닌 사람들이 모여 같은 길을 간다. 

 

이렇게 천화동인 뜻을 엿볼 수 있는데요 화천대유와 천화동인 모두 주역 64괘에 등장하는 말로 모두 정의롭고 영웅적인 해석이네요. 이렇게 해석만 보면 멋지고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정의로움이 강조되는 것 같은데 실상은 정말 완전히 그 반대로 흘러가고 있는 형국이라 전국민의 실소를 자아내고 있는데요 관련해서 사건의 내용을 한 번 정리해보았답니다. 

 

 

큰 틀은 화천대유 사건으로도 불리는데요 경기도 성남시 대장지구 개발사업과 관련해서 민간 개발업체와 투자에 참가한 대주주가 3년동안 4000억 이상의 배당 수익을 챙겼답니다. 화천대유 회사로는 5천만원을 투자해 3년만에 577억원의 수익을 거두면서 약 11만%의 수익률!! 110,000%!!!!!를 챙기게 된 셈인데요 정말 화천대유 뜻처럼 하늘의 도움이 있어야 가능한 수익률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것도 단 3년만에 얻은 수익률인데 말이죠. 

 

이정도면 개발 당시부터 이권 설계가 있지 않았냐 하는게 중점사항인데요 2015년에 성남도시개발공사가 개장동 개발사업 관련해서 성남의뜰이라는 회사를 설립합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자산관리를 화천대유 회사에 맡겼는데요 화천대유는 5천만원의 자본금으로 출자된 회사로 대표는 머니투데이 간부출신이랍니다. 이후에 자회사 천화동인을 설립하는 것은 물론 5여개월만에 총 7개의 자회사를 설립합니다. 

 

 

 

결국 화천대유, 천화동인, 성남의뜰은 모두 같은 회사로 보아도 무방하며 사업장 주소 또한 모두 동일하게 나와있답니다. 이러한 회사가 토지 매입에만 1조가 넘는 대규모 대장동 개발 사업에 참여하는데요 이와 관련해 정치권과 언론, 검찰 등등 다양한 외부 인사들이 연관되어 있는 것이 조사과정에서 나오면서 이권사업에 미리 관여한 것이 아니냐 하는 상황이랍니다. 

 

 

그도 그럴것이 대장동 개발 사업으로 화천대유 회사는 3년만에 577억의 배당금을 받았고 sk증권을 통해서 투자신탁 형식으로 판매한 펀드 투자자 모집 또한 3년간 3,463억원의 배당을 받았답니다. 이 펀드의 대부분도 화천대유 대주주가 참여하고 있어 결국 화천대유관계자들이 3년간 받은 대장동 개발사업의 이익은 총 4,000억원 정도 되는 셈이죠. 

 

 

이러한 이권사업에 불을 지피게 된 것이 바로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아들이 화천대유를 퇴사하면서 퇴직금을 50억원 받은 것으로 시작되었는데요 일반사원으로 월급이 250만원정도였던 직원이 퇴직금을 50억 가까이 받은 것 자체가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었답니다. 

외에도 박영수 전 특별검사 딸 또한 화천대유에서 일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권순일 대법관이 화천대유의 고문으로 참여하는 등 굵직굵직한 인사들이 대거 화천대유의 이권사업에 개입이 된 것이 드러나면서 최종적으로는 대장동 개발 사업 당시 성남시장이었던 이재명 대선후보자에게 총구가 겨눠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특혜를 봐준것이 아니냐 하는 것이 바로 핵심이랍니다. 

 

이제 곧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과연 이 사건이 어떤 식으로 나아갈지 궁금해질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처음에 언급했었던 화천대유 천화동인 뜻을 보면 하늘의 도움으로 천하를 얻고 잘못된 세상을 타파하기 위해 같은 뜻으로 모인 사람들이 같은 길을 간다고 했는데 ... 이러한 개인과 개인집단의 이익을 위한 편법이 잘못된 세상을 타파하고 같은 뜻으로 모인 사람들이 같은 길을 가는 건가요?! 물론 같은 뜻으로 모여 같은 길을 가긴 하네요.. 잘못된 세상을 타파하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암튼 하루라도 빨리 관련해서 의혹이 해소되고 명명백백 밝혀졌음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