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주식 증권사 수수료 순위 한 번 알아볼까요?!

반응형

 

주식을 할 때에 가장 먼저 선택해야 하는 것이 바로 증권사랍니다. 증권사는 우리가 주식을 사고 팔 때에 중간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반드시 증권사를 통해서 주식 매매가 가능한데요 증권사의 경우는 여러곳이 있기 때문에 그중에서 내가 선택해서 운용이 가능하답니다. 

왜 우리가 은행을 선택할 때에도 물론 급여 통장이라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금리 혜택이나 다양한 이벤트가 있다든지 집에서 가까워서 등등.. 다양한 이유가 있잖아요?! 그런것처럼 증권사를 선택할 때에도 모두 자기만의 기준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저는 삼성증권을 사용하고 있지만 삼성증권이 좋다기 보다는 처음 주식을 배울 때 알려준 사람이 삼성증권을 사용하고 있어서 저도 따라서 삼성증권을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하지만 증권사마다 시스템이 다르고 주식 매매 수수료율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비교해보고 증권사를 선택하는 분들도 많이 있을텐데요 내가 힘들게 번 주식 이익인데 수수료로 너무 많은 돈을 증권사에서 빼가면 아깝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주식 증권사 수수료 비교와 함께 증권사 순위도 함께 정리해보았답니다. 

 

 

 

 

국내에 증권사만 45곳이 넘게 있다고 해요. 물론 대형 증권사들도 많지만 중소형 증권사들도 많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수수료를 받고 중계를 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반드시 크고 좋은 대형 증권사에서만 거래를 해야한다!! 라는 법은 없지만 신뢰와 안정성을 생각한다면 아무래도 대형 증권사를 선택하게 되는 것 같아요. 현재 증권사 순위는 자산을 기준으로한 순위인데요 미래에셋대우증권이 당연 증권사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증권 또한 top5안에 들어가 있네요. 그렇다면 증권사를 선택할 때 중요한 주식 매매 수수료율은 각 증권사별로 어떻게 다른지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대표적으로 상위 5곳의 증권사의 수수료율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요즘은 워낙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하고 있기 때문에 증권사에서도 앞다퉈 고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정해진 수수료율보다 훨씬 좋은 혜택이나 수수료율 제로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거는 경우도 많이 있답니다.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는 HTS,모바일과 같은 비대면 거래의 경우는 0.14%의 수수료를 취하며 직접 대면으로 거래하는 오프라인에서는 0.49~0.5%의 수수료를 기준으로 하고 있답니다. 요즘은 핸드폰 주식 어플을 이용하는 분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0.14%정도의 수수료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 증권사 수수료는 내가 얻은 이익이나 손해에 수수료가 부과되는 것이 아니라 거래 대금을 기준에서 수수료가 부과가 된답니다. 

 

예를 들어 천만원을 가지고 주식을 거래했다면 14,000원이 증권사 수수료로 나가는 셈이죠. 가끔 이를 혼동하고 내가 얻은 이익이나 혹은 손해금액에서 수수료가 나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제 명확하게 알아두기!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0.07%~0.49%로 거래 금액에 따라 수수료율이 다르기 때문에 살짝 더 복잡한(?)너낌이네요. 이게 백만원 천만원과 같은 돈단위에서는 수수료가 큰 차이가 없지만 억단위 이상일 경우엔 크기 때문에 주식 매매를 자주 하는 분이라면 아무래도 꼼꼼하게 비교해보는 게 좋겠네요.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또한 거래금역별로 수수료율이 구분되어 있는데요 0.08%~0.49%까지 다양하게 구분되어 있답니다. 

 

 

KB증권

 

KB증권 증권사 수수료는 특이하게도 이용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수수료율이 차이가 있는데요 홈페이지와 HTS프로그램을 이용한 매매시에는 0.07%~0.15%이며 모바일을 통해서는 0.19%가 부과가 된답니다. 아무래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일반사람들을 구분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0.07%~0.14%로 역시나 거래 대금별로 수수료율이 부과된답니다. 

 

물론 각 증권사별로 이벤트를 통해서 좀 더 낮은 수수료와 혹은 일정 기간동안 수수료율 제로라는 조건을 내걸며 많은 고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거래대금에 따라서 수수료율을 부과하고 있기 때문에 나의 거래 금액과 거래 습관 등등을 고려해서 가장 알맞은 증권사를 선택할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