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지식

여자옷 사이즈표 정리!

반응형

 

 

 

 

보통 옷 살 때 어디서 많이 사시나요?! 백화점?! 아울렛?! 보세?! 하지만 요즘은 직접 옷을 보고 사는 경우도 많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구입하는 경우가 정말 많다고 해요. 여러가지 스타일이나 디자인을 비교해보면서 살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굳이 발품을 팔지 않아도 정말 많은 상품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물론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옷을 구입하는 편이긴 한 것 같아요. 

 

 

 

 

하지만 인터넷으로 옷을 구입할 때에 가장 어려운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사이즈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실제로 보는 옷이야 몸에도 대보고 피팅도 해보고 이렇게 저렇게 확인이 가능한데 인터넷에 나와있는 경우에는 알려주는 사이즈를 보고서만 판단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아리송할 때가 있는 것 같아요. 특히나 직구나 해외 브랜드의 경우는 옷 사이즈가 우리나라와는 조금은 달라서 더욱더 헷갈릴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자옷 사이즈표 정리를 한 번 해보았답니다. 

 

 

 

 

옷 사이즈가 우리가 아는 것처럼 S / M / L 이런식으로 되어 있거나 55 / 66 / 77 이런식으로 되어 있다면 옷을 사는데 훨씬 더 수월하지만 전세계적으로 옷 사이즈를 표기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해외 브랜드 옷이나 직구 등을 할 때에는 이러한 사이즈를 환산해서 볼 줄 알아야 한답니다. 

 

 

 

 

굳이 멀리 생각하지 않더라도 스파 브랜드인 자라나 유니클로, H&M 등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 또한 여자옷 사이즈를 확인하는데에 헷갈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아래의 여자옷 사이즈표를 보고서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한 눈에 보는 여자옷 사이즈표!!! 

우리나라의 경우는 44 / 55 / 66 / 77 이런식으로 전개되는 사이즈가 좀 익숙하고 편하잖아요. 하지만 XS / S / M / L 는 물론이고 85 / 90 / 95 / 100 이런식으로도 표기를 하고 있다보니 이러한 전체적인 사이즈를 비교하고 환산하는데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물론 이는 브랜드마다 사이즈에 대한 방식이나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매칭하기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대략적인 기준 정도로만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우리나라와 해외 각 나라마다 사이즈를 표기하는 방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데요 미국이나 영국/호주,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등등... 각 나라별 브랜드에 따라서 사이즈를 표기하는 방법이 다르답니다. 물론 요즘은 글로벌 사이즈를 모두 표기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럴 때에도 우리나라 표기는 빠져 있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안타까움이 ㅜㅜ 그럴 때에 도움이 될만한 사이즈표랍니다!! 

 

특히나 미국과 영국.호주의 사이즈표가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의 사이즈표가 미세하게 혼동이 될 수 있는 사이즈이기 때문에 각 나라별 브랜드에 대한 사이즈 확인이 필요할 것 같아요. 

 

 

 

 

여자옷 사이즈에서 상하의는 별도로 구분하고 있기 때문에 사이즈 표기에 대해서도 나라별로 다르게 사용이 된답니다. 그래서 혹시나 실수로 유럽 34사이즈인데 우리나라 34사이즈인줄 알고 구입했다가 완전 당황한 적이 있는데 제 친구 얘기입니당. ㅎㅎㅎㅎ 그만큼 글로벌로 사이즈 표기가 다르기 때문에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아요. 특히나 미국과 영국의 하의 사이즈표기는 헷갈리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내가 구입하고자 하는 브랜드가 어느나라 옷인지 그리고 해당 옷 사이즈표기에 맞춰서 구입해야할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여자옷 사이즈표를 한 번 정리해보았는데요 옷을 구입할 때 도움이 될만한 정보이길 바랍니다. 

 

 

반응형